본문 바로가기
여행 & 사진/자전거 여행

[초보의 자전거 여행] 안양천 자전거 도로

by BAEGDU 2014. 9. 3.

* 안양천 자전거 여행(양화교 - 안양 중앙초등학교 - 의왕시 안골교)

서울 염창동에 있는 양화교에서 의왕시 안골교 까지 왕복 약60Km의 서울- 안양 - 군포 - 의왕시로 이어지는 안양천 자전거 도로는 한강 자전거 도로와도 연결 되어있어 쉽게 접근 할수 있으며 서울 시계를 조금 지나 나오는 약간의 오르막을 빼고는 평탄한 길로 이어진다. 물가를 따라 자전거 도로가 이어진 때문인지 생각보다는 시원하게 라이딩을 할 수 있다. 

한강자전거 도로와 연결지점은 성산대교(남단)를 지나 가양대교 방면으로 약1Km 정도가면 왼쪽방향으로 안양천과 연결 된다 . 안양 중앙초등학교에서 학의천을 거쳐 백운호수 까지도 갈수 있다.

 

* 편의 시설 및 쉼터

한강 자전거 도로와는 달리 편의점이 거의 없어 간식거리는 미리 준비를 햐야 한다.(안양 충훈2교와 중앙초등학교에 매점이 있다).  하지만 수도물은 곳곳에 있으며 화장실은 몇군데 있지만 뚝방길로 올라가야 하기 때문에 주의 해서 찾아 야 한다.

다리가 곳곳에 있어 다리 그늘에서 쉬어가기에 좋으며 쉼터도 여러곳이 있다. 가끔 다리 아래에서 공연을 하기 도 한다.

 

 

 

* 안양천 들머리 양화교; 공항로 인공폭포옆에 있는 양화교 아래쪽 계단으로 내려간다.

 

 

 

* 양화교 아래모습

 

 

 

 

* 도림천 자전거 도로와 갈라지는 지점

 

 

 

* 오금교 주변 물놀이장

 

 

 

 

* 공사중인 고척돔구장

 

 

 

 

 

* 서울시 종점(한강에서 14.9Km), 안양시가 시작되는 곳으로 여기서부터는 자전거 도로가 조금 울퉁불퉁하다.

 

 

* 포장은 되어있지만 서울쪽 자전거 도로보다는 조금좁고 울퉁불퉁한 자전거 도로.

 

 

 

 

 

* 중앙초등학교 학의천(백운호수) 갈라지는 지점(한강에서 약23.5Km)

-  안양천은 오른쪽방향으로 계속 가야 한다. 이곳에 매점과 화장실이 있다.

 

 

 

 

* 군포시 방향 안양천 자전거 도로

 

 

 

* 다리를 건너 계속 자전거 도로가 이어진다.

 

 

* 대나무 숲

 

 

* 안골교 바로 전에 있는 의왕시천 시청로 올라가는곳; 이곳에 거리표시 시작점이 있다.

 

 

* 의왕시 안골교 ; 이곳을 지나면 개울을 따라 좁은 길이 이어지기는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