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登山 이야기/북한산

북한산 여름 계곡산행 밤골계곡(숨은벽계곡)

by BAEGDU 2015. 8. 17.

* 북한산 밤골계곡(숨은벽계곡)은  북한산 숨은벽 능선 오른쪽으로 있는 계곡으로 국사당 밤골공원지킴터에서부터 시작 된다. 북한산 숨은벽 등산코스는 주로 사기막 능선으로 오르는 코스를 많이 선택 하지만 여름에는 밤골계곡을 통하여 오르는 것도 좋을것 같다. 특히 계곡 중간 에 폭포도 있고 알탕도 할 수 있는 곳이 있어 여름 계곡 산행으로는 추천할 만한 곳이다. 

 

 

☞숨은벽 등산코스 보기

 

 

* 북한산 밤골계곡(숨은벽계곡) 가는방법

연신내 전철역 3/4번출구 - 중앙차로 버스 34, 704번 환승 - 효자2통 하차(약30분)

 

 

* 밤골계곡 가는 방법은 효자2통 버스 정류장에서 하차 한후 앞으로 약10여m 정도 직진하면 오른쪽 방향으로 국사당으로 들어가는 표지판이 보인다. 길을 따라 약5분 정도 들어가면 국사당과 밤골공원 지킴터가 보인다. 입구를 통과 한후 탐방로 안내지도 앞에서 백운대4.1Km라고 표시된 오른쪽 방향이 계곡으로 올라가는 곳이다. 조금만 올라가면 계곡물이 나오지만 중간 중간 계곡에 물이 나타났다 사라졌다를 반복 한다. 약20여분 정도 몰라가면 폭포가 나오고 이후로도 계곡을 끼고 등산로가 이어진다.

 

 

 

 

* 올 여름에는 비가 많이 내리지 않아 수량은 많지 않지만 밤골 공원지킴터에서 조금만 올라가면 계곡에 등산객들의 모습을 볼 수있다.

 

 

 

 

 

* 20여분 정도 올라가면 폭포가 보이며 입구쪽보다는 수량이 풍부한곳이 나타난다.